Terms of Use

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쵸콜렛 파트너스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① "서비스"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하며, 이를 통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 통신설비를 통한 가상의 영업장과 아울러 "서비스"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② "회원" 이라 함은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③ "비회원"이라 함은 서비스 가입하지 않은 상태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이용자"라 함은 회원등록을 한 "회원"("아이디"로 접속하지 않은 경우도 포함)과 서비스 가입하지 않은 "비회원" 을 포함 합니다.

5.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⑥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3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2. ② "회사"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4.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의 해석)

1. 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습니다

2.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5 (이용계약 체결)

1. ①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② "회사"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2.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4.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5. 5.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 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6. 6.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③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⑤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의 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⑥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⑦ "회사"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1. ①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 정정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생년월일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②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③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④ 정부시책 변경에 따라 주민등록번호를 보유/저장 하지 않도록 변경하는 경우 기존 "회원"의 주민등록번호의 뒤 7자리를 삭제토록 하며, 반영을 위한 유예기간을 둘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생년월일은 삭제하지 않고 보존합니다.

 

7 (개인정보보호 의무)

"회사"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8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①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② "회사" "회원"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한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③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④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회원"에 대한 통지)

1. ① "회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의 의무)

1. ①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② "회사"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③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11 ("회원"의 의무)

1. 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2. 타인의 정보도용

3.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5.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8.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9. 9.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②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2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① "회사" "회원"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3. ③ "회사"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13 ("게시물"의 관리)

1. ① "이용자" "게시물"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③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4. "이용자"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회원 개인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전적으로 "이용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이용자"가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원" 에 의해 작성/업로드 되는 "게시물" "회사"의 영업에 사용되기 위한 수정/활용에 동의합니다.

 

14 (계약해제, 해지 등)

1. ① "회원"은 언제든지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15 (이용제한 등)

1. ① "회사"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②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③ "회사"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④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⑥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6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① "회사"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② "회사"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가 위치한 소재지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 부칙

◇ 이메일 무단수집거부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법 제 50 2 (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

 

누구든지 전자우편 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사가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 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 된다.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 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 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 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

 

이 약관은 20151224일부터 적용됩니다.